[리얼 크리스천:진짜 기독교인] 1부 내가 잘못 알고 있는 구원
638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638,single-format-video,everest-forms-no-js,qode-social-login-1.1.3,stockholm-core-1.1,select-child-theme-ver-1.1,select-theme-ver-5.1.8,ajax_fade,page_not_loaded,menu-animation-underline,wpb-js-composer js-comp-ver-6.0.5,vc_responsive

[리얼 크리스천:진짜 기독교인] 1부 내가 잘못 알고 있는 구원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구원이라는 주제보다 더 중요한 주제는 없을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구원이 무엇이며, 어떻게 구원을 받으며, 그리고 구원받은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라는 질문은 가장 기본적인 질문이자 가장 핵심적인 질문이다.

우리의 구원에 과연 행위가 필요한가? “오직 믿음으로”라는 바울의 말은 행위를 배제하는 말인가? 신약성경 전체는 믿음과 행함에 대해서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기 때문에 우리의 행함이나 순종은 구원과 전혀 상관이 없는가? 행함과 순종이 없는 구원이 가능한가? 내가 지금까지 배워온 구원론이 과연 성경적인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교수이자 21세기 천재 신학자 앨리스터 맥그라스 박사님을 비롯하여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신학자 김세윤 교수님, 바울신학 연구의 대표적인 신학자 권연경 교수님, 그리고 신약 신학자이며 백석대학교 총장님이신 최갑종 교수님으로부터 구원이라는 주제에 관해서 성경이 뭐라고 말하는지 직접 들어본다.

우리가 지금까지 교회에서 배워온 구원에 관한 가르침이 과연 성경적인 것인가 다시 한번 진지하게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